코오롱글로벌은 이달 중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대구 최초의 대단지 주거용 오피스텔'을 슬로건으로 내건다. 중소형 아파트급 전용면적에 단지 내 고품격 시설과 서비스 등으로 대구 프리미엄 아파텔 시대를 열겠다는 것이다.
이 단지는 예전 이마트 시지점 부지인 수성구 신매동 566-3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46층 4개 동, 주차대수 892대, 총 686실 규모다. 전 실이 전용면적 기준 84㎡이다.
평면은 크게 A∙B∙C 3개 타입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m²A 343실 ▷84m²B 171실 ▷84m²C 172실이다. 특히 타입별로 4베이, 4.5베이, 테라스, 다락방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눈에 띈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가 들어서는 수성구 시지권은 대구지하철 2호선을 따라 형성된 대구 동부권 주거 중심지로 생활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각종 스포츠 활동과 주말 여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구스타디움 및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야구장)가 인접해 있다. 또 이마트(경산점)와 홈플러스(대구스타디움점) 등 대형 마트와 문화생활을 위한 대구시립미술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46층, 초고층으로 지난해 입주한 인근 펜타힐즈더샵(35층) 보다 10층이나 높다, 시지권 내 주거시설 가운데 단연 최고층으로 프리미엄을 더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시지권역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손꼽힌다. 구 이마트 시지점 자리로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과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 신매역에서 범어역까지 14분, 중심가인 반월당역까지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수성구 대형 개발 호재도 잇따른다. 단지 인근으로 법조타운 개발과 대구대공원, 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수성알파시티 등이 추진 중이거나 예정이다.
단지는 고품격 시그니처 설계로 주거쾌적성도 극대화했다. 헤파필터를 적용한 스마트 실내환기, 음성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홈 시스템에 무인택배 및 지하 계절창고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한 차원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으로 구성해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내에서 조식서비스(유료)를 선보인다. 이는 서울 강남권에서나 볼 수 있었던 서비스다.
또 단지의 1층과 2층은 6천600㎡ 규모의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주거와 자연, 쇼핑, 문화를 모두 한번에 누릴 수 있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만촌동 928-2번지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