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상국 힐링 토크콘서트 시즌6 '중년 힘들지? 괜찮아'

다음달 3일(토) 오후 5시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

자신의 이름을 걸고 6년째 대구에서 힐링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이상국 강사(MC 겸)가 올 가을 시즌6 '중년 힘들지? 괜찮아!'라는 제목으로 또다시 대구 팬들을 만난다. 올해는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에서 11월 3일(토) 오후 5시에 공연한다.

이상국 강사는 "청년의 푸르름과 노년의 늙음에 낀 세대가 중년이다. 힘들게 버티고 있지만 늘 괜찮치는 않은 세대가 바로 중년"이라며 "이번 시즌6 콘서트는 힘들어하는 중년에게 잠시나마 큰 힘과 에너지를 전해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중년들, 꽃 받으세요." 올해 힐링 토크콘서트 시즌6 '중년 힘들지? 괜찮아!' 공연을 선보이는 이상국 강사 겸 MC.

이 강사는 이번 콘서트를 앞두고, '사오정'이라는 부제를 던졌다. "사십대 오십대를 정신없이 버텨야 하는 세대로 존재감이 작아지는 중년의 이야기를 함께 한다."는 의미다. 그는 40대에 강사와 MC 세계에 발을 들여, 지역을 넘어 전국에서 사랑받는 스타강사로 발돋움했다. KBS2 여유만만 프로그램에도 2차례나 출연했으며, 건배사와 에세이 책도 3권이나 펴냈다.

이 강사는 "매년 꾸준하게 공연을 해 왔다. 늘 도전해 오고 있다. 두려움이 없어서가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 중년"이라며 "누구보다 자신의 존재감은 스스로 찾아서 충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상국의 이번 힐링 토크콘서트에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사필성 밴드가 게스트로 출연해,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를 들려준다. 전석 3만원. 010 7445 8884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