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완성된 도심형 전원주택단지, 사동 동서프라임17

사동 동서프라임 17 조감도. 동서개발 제공
사동 동서프라임 17 조감도. 동서개발 제공

(주)동서개발은 경산 사동 2지구에 도심형 타운하우스 '사동 동서프라임17'을 분양 중이다.

사동 동서프라임17은 계약면적 266㎡(전용 264㎡)~280㎡(전용 277㎡)에 전 가구 단독으로 소유하는 지하층~1층~2층 독립대저택 단지이다.

각 가구마다 2대 개별 주차장, 가족영화관 등 다목적 테라스, 공동정원과 별도로 나만의 중정마당, 대지 지분(409㎡ ~ 628㎡) 등이 주어지며 주민공동시설, 중앙광장, 소나무마당 등 입주민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사동 동서프라임17은 청약제도와 무관해 누구나 선착순으로 청약할 수 있다. 분양가는 대구 수성구 범어동 아파트값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계약금 10%, 중도금 10%, 나머지는 잔금으로 돌려 초기 부담을 덜었다.

이 단지 계약자들은 사동 동서프라임17을 분양받은 첫번째 이유로 단독주택형 단지라는 점을 들고 있다.

타운하우스에는 단독주택형과 연립주택형이 있다. 단독주택형은 상하좌우 모두 독립된 주택이 모인 단지로서 아래층·위층 소음이 없고 이웃 간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생활상의 잇점과, 벽체공유 없이 전적으로 개별소유하는 자산가치 측면 등에서 연립형보다 진보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지역에서 분양중인 타운하우스 중 단독주택형은 (주)동서개발이 짓는 사동 동서프라임17이 유일하다.

여기에 입지까지 좋은 타운하우스는 생각보다 만나기 쉽지 않다. 사동2지구는 대구경북권 최초 도심형 전원주택지로 개발된 계획도시로 5천여가구 아파트, 각급 학교, 공원, 상업시설 등 풍부한 주거인프라가 이미 완성돼 있다.

단지 자체의 조경 외에도 백자산-중앙근린공원-말매못생태공원이 연계된 힐링라인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월드컵대로-삼성현로, 수성IC, 경산시내 인접 등의 교통여건을 갖춰 시내외 연결성도 원활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