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동공업, 유투브 활용해 농기계 사용자 사후지원

지역 농기계업체 대동공업은 농업 유투버 '농사직방'과 협력해 '농기계 오래 타는 꿀팁 시리즈'를 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사직방'은 대구 수성구에서 실제로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민들이 공동 운영하는 유투브 농업 버라이어티 채널이다. 지난해 2월 개설돼 농작물 재배법부터 요리법까지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매주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대동공업은 농기계의 고장 및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기계 정비·점검 방법을 보다 재밌게 알리고자 농사직방과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대동공업 기업 블로그(blog.naver.com/daedongblog)나 공식 유투브 채널, 농사직방 유투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동공업은 내년 초까지 '콤바인 꿀팁 시리즈'와 '이앙기 꿀팁 시리즈' 등을 순차적으로 제작해 공개 배포할 예정이다.

대동공업은 올해 초부터 서비스 시간 단축 및 품질 제고를 위한 '한분일분'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사후 지원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대동공업 관계자는 "올해부터 고객 서비스프로그램을 강화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농기계 사후관리 방법을 알려주고자 이번 영상 제작을 기획하게 됐다"며 "사전·사후 점검만으로 농기계의 성능과 수명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잔고장 등의 어려움을 겪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