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트와이스 정연, '살인 스케줄'에 방송 중 눈물 흘린 아이돌

트와이스 정연이 브아라이브 도중 눈물을 보였다.

19일 새벽 걸그룹 네이버 V라이브 '트와이스TV(TWICE TV)'에서는 트와이스 멤버 정연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지난 9월 트와이스 일본 아레나 투어 당시 정연의 모습이 담겼다.

정연은 이날 친언니 공승연과 함께 멤버틀에게 줄 선물을 준비했다. 언니와 함께 고른 선물을 공개하며, 정연은 "다 같이 고생해주고 다 같이 옆에서 힘이 되어 준 게 멤버들"이라며 눈물을 보였다.

정연은 "사실 지금 저희가 일본에서 아레나 투어를 하고 있는데, 그거랑 같이 지금 한국에서 컴백 뮤직비디오도 찍고, 자켓사진도 찍고, 여러 가지 할 게 많아서 멤버들도 너무너무너무 힘들어하는 상황이다. 옆에서 힘이 되어주고 싶은데 힘이 되어주지 못해서 미안하기도 하고, 팬분들한테도 항상 웃는 모습만 보여줘야 하는데 힘든 모습이 감춰지지 않아서 죄송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또 "멤버들이 진짜 열심히 하고 있다. 컴백을 예쁘게 봐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어 정연은 "팬분들을 위해서 뮤비 촬영 때 안무를 풀 영상으로 찍어보자 제안을 했었는데 멤버들이 되게 많이 힘들어해서 너무 미안했다"라는 일화도 전했다.

그러면서도 정연은 신곡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를 홍보도 잊지 않았다. 정연이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를 짧게 부르자 '세상에서 가장 슬픈 신곡 홍보'라는 자막이 덧붙여졌다.

이를 본 트와이스 멤버들도 함께 울었다. 트와이스 공식 SNS에는 "왜 울고 그래... 맘 아프게 사랑해 고맙고 트와이스 9명 다 사랑하고 원스도 다 사랑해 우리 건강하고 그냥 이대로만 쭉 가자 또 사랑해", "혼자 울고 영상편지도 찍고 그와중에 예오예 홍보도 하곸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ㅋㅋㅋ 누구땜에 이시간에 눈물 흘리게 될줄이야 정말 ㅎㅎ 정연아 항상 고맙고 트와이스 사랑해 내일 눈 부은 사람은 모두 정연이 탓...><ㅋㅋㅋ 아무튼! 원스 기대해 힣"라는 글이 게재됐다.

한편, 트와이스는 올해도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오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8년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7월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에 이어 11월 'YES or YES'를 발매, 12월 '올해 제일 잘한 일'까지 공백기 없는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지난 14일 홍콩에서 열린 '2018 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 수상한 트와이스 지효는 "큰 상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바쁜 스케줄 속에서 몸도 마음도 지쳐있었을 텐데 서로 위로해주고 늘 밝은 현장 만들어주는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다. 말도 안 되는 응원해주시는 원스, 정말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트와이스가 더 좋은 노래와 에너지 넘치는 무대 보여드리겠다"며 눈물의 수상소감을 전한 바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