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료단신] 박준석 칠곡경북대병원 교수, 베트남에 의료기술 전수

으뜸병원, 고교생에게 스포츠 장하금 지급

0…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대용)는 최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대구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은 회장 등 7개 소비자·시민단체 대표와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의 미래를 국민에게 묻다'를 주제로 사회적 가치 실현, 보장성 강화 방안 등을 논의 하는 대토론회를 열었다.

각 단체 대표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 ▷소비자·시민단체와의 협력·연계 ▷기관의 설립목적과 취지에 맞는 사업 접목 ▷사업실패자에 대한 배려 강화 ▷공단의 사회공헌 활동 연계 ▷대지역민 건강증진 노력 강화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박준석 칠곡경북대병원 교수
박준석 칠곡경북대병원 교수

0… 칠곡경북대병원 대장암센터 박준석(사진) 교수는 최근 베트남을 방문해 한국의 의료기술을 전수했다. 박 교수는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비엣득 대학교를 방문, '진행성 구불 결장암'을 앓고 있는 환자(남·57세)에게 복강경 전방 절제 수술을 시행했다.

이번 공개 수술 시연과 특강은 복강경 수술 시작 단계에 있는 베트남 외과의사들을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하였으며, 참석한 베트남 의사들에게는 을 '수술참관 확인서'를 발급했다.

0… 으뜸병원(병원장 이성만)은 최근 병원 5층 스포츠메디칼센터에서 고교 운동선수 3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으뜸병원은 올해 운동부를 운영하는 영남고, 경북고, 청구고를 찾아 운동선수들의 부상방지와 경기력 향상을 위하여 스포츠손상 예방, 재활 및 체력 관리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으뜸병원은 어깨, 무릎, 스포츠재활 정형외과 중점 병원으로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대구FC프로축구단 공식지정병원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