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료단신] 경북대병원, 2018 재난관리 우수기관 표창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 본부장에 강위중 씨

0…경북대병원은 2018년 12월31일 국가기반체계 재난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전국 325개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2018년 9월 보건복지부 서면평가와 2018년 10월 행정안전부 확인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와 대한피부과의사회 대구경북지회가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와 대한피부과의사회 대구경북지회가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류나영 대한피부과의사회 대구경북지부 국장, 이현주 교육이사, 민복기회장, 김대용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장, 배숙련 부장, 이영현 부장)

0…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와 경부대한피부과의사회 대구경북지회는 최근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대구지역 저소득 취약세대 건강보험료를 매년 600만원씩 지원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 대납사업은 경제적·사회적 위기상황에 처한 저소득·취약계층의 건강보험 수급권을 보호하고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는 2007년부터 6천여만원의 건강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강위중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 본부장
강위중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 본부장

0…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 본부장에 강위중 본부장이 1월 2일 취임했다. 강 신임 본부장은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건강지킴이로서 건강검진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건강생활실천 상담을 통한 질병예방활동 사업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 신임 본부장은 부산지부 운영과장, 대구지부 운영과장, 본부 운영관리 차장, 대구지부 사업협력부장 및 운영관리부장을 역임했다.

0…경북대병원은 최근 러시아 시베리아의 이르쿠츠크에서 의료관광객 유치와 협력을 위한 거점 역할을 담당하는 '이르쿠츠크-메디시티대구 경북대병원 홍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1호, 베트남 다낭 2호에 이어 3번째로 해외 거점 홍보센터이다.

개소식에는 정민석 주 이르쿠츠크 대한민국 총영사관 영사, 정태두 칠곡경북대병원 국제협력실장, 이르쿠츠크 주립병원 대표 등의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또한 이르쿠츠크 주 방송국인 AIST-TV에서 개소식을 촬영하는 등 현지 언론에서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6회에 걸쳐 이르쿠츠크 주, 사하공화국(야쿠티아), 몽골, 중국 지역에 개소식 관련 내용이 방송되었다.

한편 정태두 실장(재활의학과 교수)은 8살 된 현지 뇌성마비 환아를 만나 상태를 확인한 후 칠곡경북대병원으로 초청하여 치료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