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본_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한발 더 나아가는 지방자치를 실현 할 수 있도록 일하는 의회상을 구현하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은 "새해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발전적인 의회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의원 각자가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뒤 받침 해 나가겠다"며 "의원 역량과 의원 연구 활동 지원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그는 "의원들이 평소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 필요로하는 교육의 기회를 대폭 늘릴 예정이며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사무국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했다.

또 "지난 정례회에서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가 제정됐다. 시민의 복리 증진과 의정발전을 위해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획 중이다. 연구단체 운영을 통해 발생하는 미비점도 제도적으로 보완해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의회와 시민과의 소통도 강조했다.

"지난해 시작한 의정방송을 시민이 많이 볼 수 있도록 안내·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의회의 주요활동 모습을 지역 언론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습니다."는

그는 "지역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간담회와 공청회 등을 개최해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겠다. 시민의 대변자인 만큼 맡은 바 역활을 충실히 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이 의장은 "영주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영주 건설을 위해 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줄 때다"며 "시의회 역시 지역발전에 보다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역동적으로 움직이겠다. 항상 배우고 익히며 소통하는 자세로 시민의 부름에 응답하겠다. 시민의 성원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