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국내 최초로 시작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생들의 꿈의 무대인 제13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사업 공고를 했다. 공모접수는 다음달 11일(월)부터 3월15일(금)까지며, 4월 중 실연심사로 이뤄지는 예선을 치른 후에 본선 무대에 오를 팀을 선정한다.
뮤지컬 관련학과 대학생에게 실전 무대경험을 제공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매년 DIMF 축제기간 중에 열린다.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국내·외 대학생 팀들의 경쟁도 치열하다. 국내 대학과 더불어 미국, 일본, 중국,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다양한 해외 대학이 참가하는 글로벌 경연장으로 명성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이 축제 참가자격은 국내·외 재학생들을 구성된 뮤지컬 팀으로, 각 대학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로 학교 내 뮤지컬 관련 동아리도 참가가 가능하다. 단, 2개 이상 타 대학 간의 연합팀은 참가가 제한된다.
축제기간 본선 무대를 치룬 참가팀 중에서 '제13회 DIMF 어워즈'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의 주인공을 가려진다. 단체상 수상팀에는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하며, 개인상인 연기/크리에이터상 수상자에게는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기회가 준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DIMF가 뉴욕의 공연유통사인 하모니아 홀딩스(Harmonia Holdings Ltd)와 협약을 맺고, 개인상을 '하모니아 홀딩스 상'으로 제정해 수상자에게 더욱 체계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홈페이지(www.dimf.or.kr), 053)622-1945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