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과 직통 연결된 상업시설의 인기가 심상찮다. 지하철 직통연결 상업시설은 상권이 활성화돼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인근 지역 주민 등 고정수요 확보까지 용이하기 때문이다.
역과 직통 연결된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부동산 상품이다.
특히 상업시설에 프랜차이즈 업체 등이 몰려 공실률이 적고 위험도가 낮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어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12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선보인 '안양 센트럴헤센' 주상복합상가는 1호선 명학역역세권 입지로 계약 첫날 58실의 상가를 100% 완판해 눈길을 끌었다.
또 같은 달 12월 금성백조가 김포 구래지구에 공급된 '한강신도시 구래역예미지' 단지 내 상가 '애비뉴스완'은 지하철역 구래역초역세권 입지의 장점을 앞세워 조기 완판(완전판매)됐다.
뿐만 아니라 비슷한 성공사례로 마포구 '메새나폴리스'의 경우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직통연결 상업시설로 지하철 2,6호선 합정역과 단지 내 고정수요와 인근 홍대, 망원 상권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며 인근지역의 대표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하철역이 연결된 상업시설은 물량이 적어 희소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에게 인기 많은 상품"이라고 전하며 "특히 안정적인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지하철역을 이용객도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지하철역과 직통 연결된 상업시설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059 일원에 '신중동역랜드마크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신중동역랜드마크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 상업시설이 조성되며, 연면적 28,034.585㎡(8,480.462평)이다.
신중동역랜드마크푸르지오시티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과 직통연결 예정이며 백화점, 대형마트, 세무서, 병원 등 풍부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역 주변에 다수의 버스정류장이 있으며, 부천종합터미널도 가깝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7호선이 지나가 여의도 30분대, 김포공항까지 20분대로 진입 가능하며, 송도, 청라 등 국제무역도시로 이동도 편리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한 서울 도심 및 접근성도 좋다. 대곡~소사 복선철도(2021년 예정), 원종~홍대 서부광역철도(2030년 예정) 사업도 예정돼 있다.
개발호재도 장점이다. 융복합 R&D, 첨단지식산업단지, 스포츠 시설 등이 건설되는 종합운동장일원 역세권 개발사업을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문화·만화·관광·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영상문화산업단지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상품성도 뛰어나다. 스카이라운지, 전망대, 스카이브릿지, 옥상정원 등 조성에 특화설계가 도입되었으며 차별화된 외관 설계로 상징성을 더했다. 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열린 도서관, 오픈키친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14 위브더스테이트 9단지에 위치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