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이 1일 오후 11시 마지막 20회 방송을 한다.
앞서 19회에서는 수많은 갈등이 제법 해소됐다.
한서진, 강준상, 강예서 등 가족의 참회가 있었다. 황우주도 김혜나 살인 혐의를 벗고 풀려났다. 그러면서 김주영이 붙잡혔다. 19회 마지막 장면에서 한서진은 수감된 김주영을 면회하러 갔다. 김주영이 재판 중인 미결수인지, 형을 완전히 확정받았거나 1심 이후 재판을 진행중인 기결수인지는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즉, 아직 드러나지 않은 것은 김혜나 살인 사건의 전말이다.
바로 김혜나 살인 사건에 연루된 여러 관계자들의 근황이다.
19회에서는 한서진의 신고를 받은 경찰이 이사장 조카 신아고 선생을 체포하는 장면이 나왔다. 사건의 공범 내지는 조력자임을 암시하는 장면이었다.
또 19회에서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오는 가운데 김주영이 "도망치라"고 말한 조선생의 경우, 김주영과 함께 경찰에 붙잡혔는지 아니면 달아났는지 아직 확인할 수 없다. 그런데 시청자들의 결말 예측 가운데, 조선생이 김주영의 뒤를 이어 입시 코디네이터로 활동한다는 예측이 나온 바 있고, 조선생이 도망에 성공했을 경우 이와 연결될 수 있다. 김주영의 입시코디업체, 재산 등을 대신 관리하는 역할을 맡을 수도 있다.
또한 앞서 김주영으로부터 지하철 물품보관소를 통해 거액의 현금을 받아챙긴 경비원 박인규의 근황이 19회에서는 아예 언급조차 되지 않았다. 박인규가 이 돈을 받은 이유를 궁금해하는 시청자가 많다. 박인규의 청부살인설, 박인규 블랙박스영상 제공 및 조작 대가설 등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즉, 김주영을 제외한 나머지 3명의 근황이 마지막회에서 언급될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 사건 당시 블랙박스 영상 속 빨간 후드를 입은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
여기서 김혜나 역 배우 김보라가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마지막에 "깜짝 놀랄 반전이 있을 것"임을 언급해 주목된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