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20일 포항시청에서 덴마크의 레고에듀케이션과 'STEAM교육' 활용을 통한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포항시-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레고에듀케이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기관이 레고 산하 업체와 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센터는 2015년 설립 후 지역 청소년들에게 레고의 'EV3'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생들에게 자유학기제, 과학동아리, 방학특강 등에 활용해왔다.
특히 2017년부터 학생들의 참여 확대와 동기 유발을 위하여 레고 두드림 페스티벌을 3회째 개최해 지역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레고에듀케이션은 덴마크 레고그룹의 교육 분야를 담당하는 회사로, 1980년 설립돼 생후 18개월부터 16세까지 주요 학습 연령대 학생들에게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한 60여 개국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특히 레고사의 EV3는 미국 MIT공대에서 개발한 마인드스톰이라는 프로그램을 탑재해 STEAM(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융합형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교구로 인정받고 있다.
레고에듀케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의 레고 두드림 페스티벌과 그와 연관된 행사에 대해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포항시는 두 기관의 협약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