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통사고후유증? 심한 경우 한방병원 등 입원 통해 치료 전념해야

이희재 원장
이희재 원장

겨울철에는 기온 변화가 심하고 눈과 비의 영향으로 인해 도로 상황이 자주 악화되어 교통사고 발생률이 평소보다 매우 높아고, 특히 경미한 접촉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 사고 후 당장 눈에 띄는 통증이나 외상이 없어도 안심은 금물이다.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생기는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아무리 작은 사고여도 발생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눈에 보이는 문제가 없어도 교통사고치료 필요성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보통 큰 사고가 아니라면 처음부터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적어서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 시간이 흐를수록 심각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강남교통사고한의원 더의선한의원 이희재 원장은 "일반적으로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목과 허리에 많은 충격을 받기 마련인데 그 과정에서 한의학에서 말하는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인 어혈이 발생하게 된다"며 "이를 초기에 바로 잡지 않는다면 오랜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초기에 교통사고치료 병원을 선택하여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교통사고후유증이 발생한다면 충격에 의해 목과 어깨에 통증이 느껴지고 더불어 손발 저림, 시림, 전신의 근육통, 허리 통증, 구역질, 현기증 등도 함께 발생 가능하다. 이외에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이명, 소화불량, 부종, 우울증, 공황장애 같은 장신적인 증상까지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육체적, 정신적 이상 증세를 방치하다보면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체계적으로 치료해주는 병원에 방문하여 교통사고치료를 받아야 한다. 교통사고후유증증상에 대해 더의선한의원 측에 따르면 체계적인 검사와 원인 치료를 이뤄져야 하고 또한 절대 안정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교통사고입원을 통해 치료에 전념하도록 해야 한다.

한방에서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우선 한약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환자의 통증과 건강상태를 보완하고 신체기능을 높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면역기능을 조절해 더욱 빠른 치료 효과에 도움되는 봉침, 몸의 전체적인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온열적 자극을 통해 신체의 기능 회복을 도와주는 뜸 등이 치료에 활용된다. 뼈를 바로잡는 교정치료나 필요한 경우 심리치료도 개인에 따라 적용한다.

이 원장은 "교통사고에 의해 발생된 어혈은 덩어리지어 가슴, 심장, 뇌 등 전신을 돌아다니며 경락이나 혈액의 흐름을 막아 병증을 유발한다. 교통사고 후에는 어혈을 제거하고, 증상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잘 해주어야 장기적인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치료를 당부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