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초대형 아이돌이 한국에 진출한다.
25일 지비레이블 측은 SNH48의 유닛 그룹인 7SENSES(세븐센세스)가 한국에 정식 진출한다고 밝혔다. 지비레이블은 "7SENSES가 지난 12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첫 싱글 앨범 'SWAN(스완)' 한국어 버전 음원을 정식 발매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SWAN'은 고전적인 음악 스타일과 미래지향적 스타일이 조화롭게 결합된 앨범으로, 클래식 음악과 EDM 음악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예술의 장르가 돋보인다. 신사동 호랭이가 작곡했고 EXID의 LE가 한국어 버전의 가사를 도맡았다.
7SENSES는 중국 상하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SNH48의 파생 유닛 중 하나로, 한류풍 콘셉트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멤버로은 쉬쟈치, 다이멍, 장위거, 천린, 쟈오위에, 콩샤오인, 쉬양위줘 7인조로 이루어져 있다. 또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베스트 스타상,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SOBA)' 신한류 해외 엔터테이너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노래는 한국어와 중국어로 나왔다. 27일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챔피언'에 출연해 공식적인 데뷔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