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마늘빵 맛집과 꼬막비빔칼국수 맛집 '공주칼국수'가 실시간 검색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5일 SBS 생활의 달인에는 강릉 마늘빵 맛집 '팡파미유'가 등장했다.
생활의 달인이 팡파미유의 홍현주(46) 씨를 마늘빵의 달인으로 선정한 것. 이 방송에서는 홍현주 씨의 23년 경력과 함께 마늘빵의 맛의 비결이 소개됐다. 홍현주 씨는 46세로 인생의 절반이 빵, 특히 마늘빵의 맛과 연관돼 있는 셈. 방송에서는 홍현주 씨에게 마늘빵 달인이라는 수식을 붙이는데, 팡파미유에서 판매하는 마늘빵의 정식명칭은 '육쪽마늘빵'이다.
팡파미유는 육쪽마늘빵 외에도 파인애플샐러드, 팔세기크림빵 등도 인기 메뉴이다. 팡파미유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로 7'로 주문진 한복판에 있다. 주문진고속버스종합터미널 바로 북쪽에 위치해 있다.
또 서울 대림역 근처의 '꼬막비빔칼국수'도 화제가 되고 있다. 공주칼국수는 1988년부터 지금의 자리에서 계속 영업해 온 곳이다. 이 가게의 사장 최호 달인은 "일반 무보다 훨씬 단단하고 단 맛이 강한 중국의 무를 이용해 맛을 낸다"고 비법을 밝혔다. 또 손님들은 꼬막비빔칼국수 뿐 아니라 쑥갓을 넣어먹는 공주식 칼국수도 즐기고 있었다. 잠행단은 제철을 맞아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꼬막을 맛 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달인에 따르면 무를 고동과 함께 삶아 무에 고동의 향기를 베어들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다시마 진액을 합쳐 소스의 감칠맛을 높인다.
공주칼국수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도림천로11길 1 101호. 2호선 및 7호선 대림역(구로구청) 바로 남쪽에 있다. 대림역사거리와도 가깝다. 대림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남서쪽으로 이동해 방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