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교육 정책과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 '대구교육사랑 기자단(8기)', 'SNS서포터즈(7기)'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는 대구시교육청에서 다양한 교육정책과 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직접 제작하는 대구교육뉴스에서 활동하게 된다.
중·고등학생 17명을 선발해 리포터로 활용함으로서, 기존 전문 리포터에 비해 교육 수요자의 관심과 공감대를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활동 기간은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며 선발된 리포터에는 위촉장과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 및 교육활동 취재에 관심이 있는 대구지역 중·고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5명으로,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노트 제공, 단체복 지급, 워크숍 기회를 부여한다.
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대구교육 소식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위촉장 외 소정의 활동비, 미션 상금과 우수활동 상금이 지급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과 SNS서포터즈는 오는 4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1년간 활동한다.
희망자는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에 안내돼있는 지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