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시승격 70년과 2019 포항 방문의 해를 맞아 포항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19 포항문화관광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를 연다.
바이럴 마케팅은 상품을 전면에 내세우기보다는 관심을 자아내는 영상이나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식하도록 만드는 광고 기법이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개인 계정에 후기를 올려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게 하는 효과를 노린다.
이번 유튜브 바이럴 경진대회는 전 국민(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포항관광을 홍보할 수 있는 관광명소, 축제, 먹거리, 역사 등 다양한 자원을 직접 촬영하고 창의적인 기획과 스토리를 영상화하고 편집한 순수 창작 동영상을 4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접수한다.
한 달간의 마케팅 기간을 거쳐 유튜브 조회수와 작품성에 대한 심사 후 선정되는 최종 14개 작품에는 시상 및 시상금이 있을 예정이며,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대회 공식홈페이지(www.pohangviral.co.kr)를 통해 받을 수 있다.
고원학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다양한 관점을 통한 개성있는 포항관광 동영상 컨텐츠를 확보해 향후 보다 적극적인 대외적 홍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