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수목드라마가 3월 20일부로 왜그래 풍상씨에서 닥터 프리즈너 체제로 바뀐다.
닥터 프리즈너는 총 32부작이다. 하루 2부씩 방영되므로 16부작으로 보면 된다.
주당 2회씩 모두 8주간 드라마가 방영된다.
닥터 프리즈너에는 남궁민, 권나라, 김병철, 최원영, 이다인 등이 출연한다. 앞서 JTBC 스카이 캐슬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병철과 최원영이 눈길을 끈다. 권나라와 이다인이 주연급으로 올라선 점도 시선을 집중시킨다. 아울러 믿고 보는 남주 남궁민의 존재감이 바탕에 있다.
인물관계도는 좀 복잡한 편이다.
남궁민은 나이제 역이다. 서서울 교도소 전임의(의사)로 나온다.
라이벌은 선민식(김병철 분)이다. 역시 의사이며, 서서울 교도소 의료과장 역.
둘은 서서울 교도소 장악을 두고 다툰다.
최원영은 태강그룹 부회장 이재준 역을 맡는데, 스카이 캐슬에서와는 반대로 김병철(선민식 분)과 힘을 합친다. 이복동생인 태강병원 상무 이재환(박은석 분)을 제거해 태강그룹을 장악하려는 목적에서다.
권나라는 태강병원 정신과 의사 한소금 역으로 나오는데, 이재준(최원영 분)의 치료를 맡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울러 한소금(권나라 분)은 나이제(남궁민 분)와 애증의 관계로 나오는데, 두 캐릭터가 애정 모드로 진입할 지 아니면 오히려 대결 구도로 나아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유다인은 태강병원 법무팀장 이재인 역으로 나온다. 바로 이재환(박은석 분)의 동생. 나이제(남궁민 분)와 거래, 공조, 호감 등의 관계로 우선 출발한다.
따라서 나이제(남궁민 분), 한소금(권나라 분), 이재인(이다인 분) 간 삼각 관계를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드라마가 결코 평범한 장르가 아니라, 범죄와 서스펜스가 바탕에 깔리는만큼, 로맨스는 기대 이하로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예상도 나온다.
한편, 드라마 제목의 닥터(doctor)는 의사, 프리즈너(prisoner)는 죄수를 뜻한다. 교도소가 주 배경인데다, 재소자(죄수)들이 여럿 등장하는 게 관련 있다. 합치면 '죄수들의 의사'라는 뜻이다. 남궁민, 김병철 등을 가리킨다.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