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골반문제로 다리살 찌는 하체비만, 교정치료 통한 다이어트 필요

이동은 원장
이동은 원장

평소 꾸준하게 운동을 하면서 몸매 관리를 하고 있지만 유난히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바로 엉덩이와 허벅지이다. 이 부위만큼은 살이 잘 빠지지 않아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지 못해 속상하기만 하다.

하체비만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운동을 해보아도 쉽게 해결되지 않아 시름은 더욱 깊어만 간다. 이처럼 하체 살을 빼기 힘든 경우라면 허벅지살빼기 등 다리살빼는법을 운동이나 식단이 아닌 새로운 관점에서 찾아볼 필요가 있다.

특히 혹시 평소 잘못된 자세와 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래 앉아 있는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때 항상 반듯하게 앉아 있기란 힘든 법이다. 자신도 모르게 엉덩이를 앞으로 빼고 구부정하게 앉거나 다리를 꼬는 등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자세가 반복되어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해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우리 몸의 중심축인 골반이 어느새 점점 틀어지거나 벌어지는 등 정상적인 모양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이 문제다"며 "좌우 높이가 달라진다거나 앞으로 또는 뒤로 기울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렇게 되면 하체의 혈액순환과 림프흐름이 정체되기 시작하면서 틀어진 골반 주변으로 지방과 노폐물이 계속 축적되기에 하체비만 체형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며,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작용되고 있는 것이다"며 "이때 운동이나 식이요법은 그 효율이 극히 낮아질 수밖에 없으므로, 하체비만다이어트로 효과를 보려면 골반교정부터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운동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고민하게 되는 부위가 하나 더 생겼다. 바로 유난히 튀어나온 Y존, 즉 치골돌출이다. 몸에 딱 붙는 운동복을 입었을 때 이 부분이 부각되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개선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문제도 바로 골반이 뒤쪽으로 기울어지는 골반후방경사와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상황들로 고민 중이라면 하체비만다이어트 접근 방법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과한 체지방과 운동 부족과는 별개인 것이다. 수미르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는 골반교정을 통해 잘못된 정렬을 바르게 맞춰주는 방법이 진행되어야 한다.

틀어짐을 바로 잡아줌으로써 순환 정체 문제를 개선해주어야 노폐물과 지방이 쌓이지 않는 몸이 되면서 쉽게 빠지지 않던 살이 해결될 수 있다는 것. 하체비만 유형 분석 후 이뤄지는 하체교정 및 골반교정으로 더욱 효과적인 하체비만다이어트가 되도록 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근본적 원인 개선이 이뤄져야 더욱 효과적인 다리부종, 허벅지살빼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동은 원장은 "하체비만 골추다이어트 교정치료는 환자 상태에 따라 기간과 치료회수가 정해진다"며 "이때 엉덩이살, 허벅지살, 승마살 등에 대한 집중 감량도 가능하도록 해야 하며 상체와 하체의 최적화된 밸런스를 디자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러한 교정치료를 통한 감량은 개인에 따라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현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교정치료가 요구된다면 관련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 몸상태에 맞는 정확한 치료가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