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9 예천세계활축제,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치세요!"

이달 30일까지 프로그램 제안 공모 실시

지난해 예천세계활축제를 찾은 관람객이 부대행사로 마련된 활 쏘기 서바이벌에 참여해 직접 활을 쏘며 체험을 즐기고 있다. 예천군 제공
지난해 예천세계활축제를 찾은 관람객이 부대행사로 마련된 활 쏘기 서바이벌에 참여해 직접 활을 쏘며 체험을 즐기고 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은 이달 30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체험형 축제로 발전한 '예천세계활축제'에 적용할 참신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예천세계활축제는 '활'이라는 독창적 소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활 문화와 양궁, 나라마다 특색을 지닌 세계 활에 대한 다양한 시연과 경연, 체험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활의 고장인 예천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과 지역주민 및 방문객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 창의적인 참여형 체험 공연,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축제장 조성 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응모는 예천세계활축제 홈페이지(www.ywaf.kr)에 접속해 공모제안서 등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 문화관광과(054-650-603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예천세계활축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 활축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2019 예천세계활축제는 예천농산물축제와 더불어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예천읍 시가지 및 한천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