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관광안내지도가 나왔다.
군위군은 군을 찾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최근 군내 25개 관광지를 3개 코스로 나눈 관광안내지도를 제작 완료했다.
지역과 시간을 고려, 인접한 관광지를 한데 묶어 하루에 관광할 수 있는 코스 구성이다. 2개 코스를 묶으면 1박 2일 일정, 3개 코스를 묶으면 2박 3일 일정이 되는 식이다.

군위읍 소보면 효령면을 중심으로 한 제1코스는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을 시작으로 지보사~사라온이야기마을~군위향교~법주사~위천수변테마파크~경북대자연사박물관 등 7곳을 연계했다.

제2코스는 관광지가 집중된 부계면과 산성면을 중심으로 한밤마을~군위삼존석굴~동산계곡~팔공산하늘정원~화본마을(화본역, 엄마아빠어렸을적에)~리틀포레스트 촬영지~삼국유사테마파크~어슬렁대추정원~의흥향교 등 9곳으로 짜였다.
의흥면과 고로면을 중심으로 한 제3코스는 수태사~화산마을(화산산성)~인각사~일연공원~군위댐~장곡자연휴양림~아미산~압곡사~석산산촌생태마을로 이어지는 관광코스다.
이밖에 관광지도에는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개장을 앞둔 시설인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 공원, 삼국유사테마파크, 위천수변테마파크 등에 대한 소개도 비중있게 다뤄져 있다.
변예지 군위군 문화관광과장은 "군위 여행 로드맵이 완성돼 군위를 찾는 여행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관광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이야깃거리로 여행객들을 맞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