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행사를 연다.
최근 새롭게 단장한 대구창의융합교육원(구 대구과학교육원)은 20일 '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재미있는 과학실험 체험부스 ▷소프트웨어와 과학이 융합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드론코딩 체험, AR체험 등) ▷일일 발명 체험교실 등을 진행한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내에 위치한 대구녹색학습원은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융합기술과 환경을 주제로 3D펜으로 만드는 자연생태 나비, 곤충, 꽃 만들기'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버려진 것들에 숨결을 불어넣다'(재생아트) 등 체험 행사를 통해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각 학교에서는 제52주년 과학의 날(4월 21일) 기념식과 과학의 날 행사를 자체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우수과학 어린이(초등 6학년) 229명에게 교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장을 전달한다. 대구시교육청도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우수과학교사 18명에게 과기부장관 표창,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와 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을 누리고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학의 달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