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학교 DCU갤러리 기획 '제9회 나도 예술가-시민 스케치 대회'

2018년 대구시 중구 계산성당 앞 DCU갤러리 테라스에서
2018년 대구시 중구 계산성당 앞 DCU갤러리 테라스에서 '나도 예술가 스케치 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대구 시민들. 대구가톨릭대학교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 DCU갤러리는 시민 참여형 예술프로그램인 '제9회 나도 예술가, 시민 스케치 대회-네가 내게서 피어날 때'를 개최한다.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주최하고 DCU갤러리가 주관하며 대구광역시 중구청, 매일신문사, 평화방송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011년 DCU갤러리 개관 첫 해부터 계속해온 대회로 대구시 중구 계산동 일대, 즉 대구근대문화역사 골목길을 외지에서 온 탐방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유적지 스케치를 하도록 안내하고 그 결과물로 '소롯길 그림전'을 열어왔다.

소롯길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가 마을 밖까지 정겹게 이어지는 작을 골목길이란 뜻의 순수한 우리말이다.

올해 대회는 이달 24일(수)부터 5월 6일(월) 오후 5시까지 열리며 스케치의 대상은 대구근대문화역사 골목길을 중심으로 계산성당, 청라언덕, 천주교대구대교구 교구청, 약전골목 등이다.

스케치는 단순한 밑그림이라서 연필과 틈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자의 필체로 쓰는 글씨처럼 자신의 고유한 선과 색으로 그릴 수 있다. 그림을 그릴 자료와 스케치 도구는 DCU갤러리 안에 배치되어 참가자를 기다린다.

DCU갤러리는 대구 중구 서성로 20 매일신문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참여 방법은 DCU갤러리에서 준비한 스케치 용지와 화판을 받아 대구근대문화역사 골목길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스케치 한 후 뒷면 확인란에 일자, 소속, 이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를 기재하고 수거함에 넣거나 담당자에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 발표는 5월 14일(화) 대구가톨릭대학교 DCU갤러리 홈페이지(gallery.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상식은 5월 22일(수) 오후 3시 DCU갤러리에서 열리며 특선 이상 수상작은 5월 22일(수)부터 28일(화)까지 '소롯길 그림전'이란 주제로 DCU갤러리에서 전시된다.

문의 053)852-8008, 010-7273-1097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