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일대 국책사업 합동설명회 개최…대학혁신지원사업 등 국책사업 정보 공유

16일 경일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국책사업합동설명회가 열렸다. 경일대 제공
16일 경일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국책사업합동설명회가 열렸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학교는 최근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학 내 국책사업단과 공동으로 국책사업합동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단 ▷링크플러스 사업단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 등 경일대가 진행 중인 국책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발전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찬 기획처장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근간이 되는 중장기 대학발전계획 'KIU RENOVATION 2025+'을 중심으로 사업설명을 시작했으며, 석광중 창업지원단 팀장, 이진우 링크플러스 사업단 팀장, 이종덕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 팀장이 각각의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지난해 대학교육역량진단평가를 통과한 자율개선대학에 한해 3년간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프라임, ACE, 코어, CK(지방대학특성화사업) 등 특수목적 재정지원사업을 통합한 것이다.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은 2011년 시작해 8년째 지속하고 있는 사업으로, 경일대는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2012년 시작한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링크)사업이 링크플러스 사업으로 바뀌면서 단계별 평가를 최종 통과해 향후 3년 더 국비지원을 받게 됐다.

이 외에도 경일대는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선정된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과 영남·강원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도 수행 중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