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의 '숨 막히게 귀여운' 일상이 SNS를 통해 공개된다.
대구FC가 9일 탄생 100일을 맞이한 마스코트 공슴도치 '리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rica._.official)을 개설했다.
공슴도치 리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하 리카 오피셜)은 '전지적 부모 시점'으로 리카를 소개하는 육아일기 컨셉이다. 첫 번째 피드는 육아일기답게 리카의 백일잔치 관련 내용이었다. 리카 오피셜은 리카의 백일잔치 사진과 함께 본문을 통해 "우리 리카가 백일을 맞이했습니다! 함께 축하해주신 여러분들 모두 감사드려요♥"라며, 지난 경기 리카의 집인 DGB대구은행파크를 찾은 관중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 1월 말 태어난 리카는 대프리카에 사는 축구공 모양의 공슴도치다.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화가 나면 털을 가시처럼 만든 후 몸을 축구공 모양으로 만들어 상대편 골대를 향해 돌진하는 습성이 있다. 탄생 이후 귀여운 외모와 앙증맞은 춤사위로 '귀여워서 숨 막혀요', '굿즈(GOODS) 내놓아라' 등 축구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대구는 리카 배지, 무릎담요, 스프링 노트 등 굿즈를 출시했으며, 인형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호기심이 왕성하고 사람들을 좋아하는 리카는 대구FC 구성원들 그리고 대구 시민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리카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면 리카 오피셜을 팔로우하면 된다. 리카의 모든 활동은 리카 오피셜을 통해 공유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