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개관한 서울시 은평구 새절역 초역세권 풀옵션 아파트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 홍보관에 실수요자들이 북적거리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칭)새절 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예정)하는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583-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35층 10개동, 전용 45~84㎡ 총 1,800여 세대(예정)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서울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 1분 내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에 전 세대에 팬트리∙드레스룸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주변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3.3㎡당 500만 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은평 지역 최근 2년 내의 신규 입주단지(33~35평) 평균 평당가는 2,220만 원으로, 이와 비교할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별화되며 향후 높은 시세 차익까지 기대된다.
특히, 서울 아파트 중 최초로 2,000만 원 상당의 전자가전제품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예비 입주자들의 입주 비용부담은 덜고, 거주 만족도는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단지 가까이 다수의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대형마트, 백화점 등 풍부한 쇼핑시설 및 병원, 관공서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 사통팔달 교통망에 수변 누리는 친환경 프리미엄까지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새절역 초역세권 입지인 만큼 편리한 교통과 함께 풍부한 생활 인프라, 친환경 프리미엄까지 품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단지는 서울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강북 업무지구인 시청역과 여의도까지는 30분대로 닿을 수 있고, 홍대입구역까지 약 15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서울지하철 3∙6호선 불광역과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인접해 있어 인천공항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차량 이용 시에도 내부순환도로, 통일로, 강변북로, 성산대교,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는 각종 교통 호재를 품고 있어 향후 교통 편의성이 더욱 기대된다. 새절역에서 관악구 서울대정문 구간까지 총 17.49km를 연결하는 경전철서부선이 확정됨에 따라 신촌역, 노량진역, 장승배기, 서울대정문 등 경유지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보다 절반 이하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절역 초역세권을 누리는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경전철 서부선 개통 호재의 직접 수혜와 함께 파주시부터 강남 삼성역까지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노선(2023년 예정), 3기 신도시발표에 따른 새절역~고양시청역까지 고양선 신설 및 월드컵대교(2021년 예정) 개통 등 교통망 개선 효과를 누릴 전망된다.
교육 및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단지 500m 내 다수의 유치원이 있고, 도보권 내 신사초, 숭실∙연서∙상신중, 숭실∙충암고 등이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에는 이마트 은평점과 신응암시장, 대림시장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있고, NC백화점과 CGV, 메가박스월드컵점 등 대형 문화시설도 가깝다. 서울시립 서북병원과 은평가톨릭성모병원(예정) 및 각종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며 수색·증산 뉴타운과가재울뉴타운의 풍부한 인프라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옆에 한강까지 연결되는 불광천이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도 가능하고,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 조깅을 하며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지는 한강시민공원과 하늘공원, 월드컵공원, 백련산 근린공원 등 대규모의 공원들과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다.
◆은평구 최고층 프리미엘에 입주 부담없는 풀옵션 갖춰 입주민 만족도 '최상'
'프리미엘 금 호어울림'은 주민들의 주거 안정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혁신설계와 시스템을 선보인다.
소형평형을 포함한 전 세대에 드레스룸과팬트리 특화설계를 적용해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난방에 취약한 주방 발코니에도 단열설계를 적용해 동절기 동파 및 결로 등을 방지한다. 또 호텔이나 대형 마트에서나 볼 수 있던 주차 유도시스템을 도입해 거주자를 배려했다.
은평구 랜드마크로 아파트로 조성되는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사방이 확 트여 채광과 통풍이 좋고 개방감 또한 우수하다. 전용면적은 59㎡, 84㎡ 등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 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특히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서울 지역 최초로 2,000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입주부담을 더는 합리적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다.
한편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42(마곡동 801-1번지) 열린M타워 3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헌정사 초유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제2의 IMF 우려"
계엄 당일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복면 씌워 벙커로"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