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언론사 최초로 시니어문학상을 제정, 운영하고 있는 매일신문이 제5회 매일시니어문학상 작품을 공모합니다. 논픽션, 시, 수필 등 3개 부문입니다. 우리나라 시니어세대는 가난과 폐허, 절망과 상처를 유산으로 물려받았지만 불굴의 의지로 이 나라를 반석에 올려놓았으며,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건설한 주인공들입니다. 지난한 삶을 헤쳐 온 시니어세대의 기쁨과 슬픔, 노력과 성취가 묻어있는 작품을 기다립니다.작품 주제에 제한은 없습니다. 당선인에게는 상금과 당선패가 주어집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모집요강
- 논픽션 1편(200자 원고지 100장 이상)
- 시(한시·시조 포함) 5편 이상
- 수필 5편 이상(작품 당 200자 원고지 10매 안팎)
▶ 응모자격
- 2019년 7월 7일 현재 만 65세 이상. (1954년 7월 7일 이전 출생)
- 등단 10년 이상 문인은 응모할 수 없습니다.
(2009년 7월 7일 이후 등단하신 분은 응모 가능)
▶ 시상내역
- 대상(전 부문에서 1편) : 상금 500만원
- 시니어문학상 당선작(부문별 10편 안팎) : 상금 각 100만원
▶ 보내실 곳=(41933)대구시 중구 서성로 20. 매일신문사 편집국 문화부. 시니어문학상 담당자 앞.
▶ 접수마감: 2019년 6월 7일(금) 오후 6시
▶ 당선작 발표: 2019년 7월 첫째 주(본지)
▶ 시상식: 당선인에게 개별 통지
※ 유의사항
- 모든 작품은 컴퓨터 워드 작업으로 작성한 뒤 A4용지에 출력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육필 원고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로 원고를 작성한 후 원고분량을 200자 원고지 분량으로 환산해 작품 원고 첫 장에 매수를 기입해 주십시오.
- 응모 부문과 작품제목, 본인 주소, 본명, 은행계좌(상금 입금용), 연락처(자택 혹은 휴대전화)를 원고 첫 장과 맨 뒷장에 각각 명기해주십시오.
- 모든 작품은 우편으로 접수합니다.(방문접수 가능·e-메일 접수 불가)
- 입상작의 저작권은 5년 동안 매일신문사로 귀속됩니다.
- 미발표 창작품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당선작 발표 이후에라도 표절 및 이미 발표한 작품, 등단 10년 이상 작가의 응모작으로 밝혀질 경우 당선을 취소합니다.
- 응모한 작품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