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교 경애원 철도관계비상대책위원장(이하 비대위원장)이 의성군청 홈페이지에 의성군 보건소 류옥순 예방의약계장을 칭찬하는 글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경애원은 경북 의성군 금성면 탑리4리에 있는 음성 한센인 정착 시설이다.
오 비대위원장은 28일 의성군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코너에 '도담~영천 간 중앙선 복선 전철 용지로 편입된 의성군 금성면 탑리4리 (재)경애원 건물(양로시설)과 토지 8필지의 보상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각 기관과 부서를 찾아다녔지만, 확실한 답을 얻지 못해 고심하던 중 지난 1월 부임한 류옥순 예방의약계장을 만나면서 실마리가 풀렸다"며 그간의 과정들을 설명했다.
그는 "류 계장이 경애원의 복잡한 전후사정을 듣고는 3, 4개월 동안 경북도청과 법률구조공단 등을 찾아다니며 자문하는 등 경애원 주민들로서는 풀 수 없는 복잡한 문제들을 수고를 아끼지 않고 발품을 팔아 해결해 주셨다"고 썼다.
사회로부터 소외당한 한센인 어르신들을 안아주시고, 손을 내밀어 준 류 계장의 모습을 보면서 '뜨거운 인간의 정을 느꼈다'며 감사를 전했다.
그는 "류 계장이 지난 16일 소록도에서 열린 '전국 한센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새벽부터 차를 몰고 한센인 90여 명과 함께 먼 길을 동행한 것은 물론 몸이 약하고 나이가 많은 한센인 어르신들을 일일이 보듬어 주어 고마웠다"고 했다.
의성군 금성면 탑리4리 경애원은 2016년부터 도담~영천 간 중앙선 복선 전철 용지로 편입된 (재)경애원의 건물과 토지 8필지의 보상 문제를 두고 철도시설공단 등과의 협상에서 합의점 등을 찾아 못해 어려움을 겪어 왔다.
류옥순 계장은 "경애원 담당 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들을 했다"며"경애원 주민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