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북부여성 새로일하기센터(소장 주영미)는 경력단절여성의 창업과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지원 직업교육훈련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마케터 양성과정'을 6월 24일부터 9월 20일까지 실시한다.
계속된 경기불황에도 매년 온라인 쇼핑 판매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온라인쇼핑몰 업계로의 취업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나이와 경력의 제한을 받지 않는 온라인쇼핑몰 창업은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다.
교육은 일주일에 4회, 하루 4시간씩 총 184시간 실시한다. 과정내용은 온라인쇼핑몰 제작에서부터 상품 아이템 선정과 판매전략, 온라인마케팅과 홍보, 영상제작, 편집, 디자인, 유통, 상품등록과 브랜드매니지먼트 등으로 온라인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마스터한다. 또한 쇼핑몰 운영관리에 필요한 전 과정의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마스터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구인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한다.
교육대상은 창업 및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여성 중에서 6개월 이내 온라인쇼핑몰 창업 또는 온라인쇼핑몰 마케터, 관리자, MD 등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22명을 선발한다.
교육신청은 6월 17일까지고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접수 가능하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 시에 전액 환급받는다.
과정 내용을 설명하고 직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사업설명회가 6월 11일 오전 10시에 북부여성발전센터 203호에서 개최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에서 전국 유일 9년 연속 A등급을 받은 최우수 교육 및 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창업보육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수료 후 취업과 창업 연계시에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