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7호선 장승배기역 단 100M! 초역세권 품은 '장승배기역스카이팰리스'공급 예정

동작구는 서초구와 인접해 있고 반포, 방배와 동일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지역이다. 또한 용산 및 여의도 등 개발이 활발한 지역과도 가까워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지리적 장점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우수해 동작구의 가치가 재조명되는 상황으로, 동작구를 향한 부동산 시장의 관심도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강남 일대 고가 주택에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반영하면서 이에 따른 풍선 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부동산 114의 발표에 따르면, 동작구 일대 아파트의 매매가격이 지난 1년간 3.3㎡당 587만원에서 715만원으로 대폭 상승했다. 동일한 기간에 송파구는 18.1% 상승했으며, 강동구(18.0%), 서초구(17.6%), 강남구(16.2%)도 동작구 대비 상승 폭이 작았다. 한강 이남권 일대에서 동작구의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동작구의 위상이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 동작구 최중심지인 7호선 장승배기역이 단 100m 거리에 위치해 호평 되는 단지가 공급을 예정해 눈길을 끈다. 바로 장승배기역초역세권이 선사하는 프리미엄을 직접 누리는 '장승배기역스카이팰리스'다.

장승배기역 스카이팰리스는상도동 336-12번지 일대에지하 2층, 지상 28층, 총 442세대(예정)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소형 특화 평면을 갖춘 아파트로, 59㎡A 142세대(예정), 49㎡A 42세대(예정), 49㎡B 26세대 (예정)등이 구성된다. 1차 공급 물량은 210세대(예정)다.주거 공간의 불필요한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환금성도 높아 주거 편의와 투자가치를 모두 만족시키는 아파트로 좋은 평을 받는다.

헬스장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 레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이집과키즈카페, 공동세탁실 등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져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쌈지공원, 수변 경관을 갖춘 중앙광장 선스퀘어 등 휴식이 가능한 공간도 다채롭게 조성된다.

지역 내 주요 생활 인프라가 근처에 밀집돼 생활 편의 해결도 상당히 용이하다. 노량진 수산시장, 동작구청, 중앙대부속병원 등이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다. 학교 시설을 비롯한 교육 시설도 풍부하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상도초, 장승중, 영등포고가 밀집돼 있고, 인근에 초, 중, 고교가 다양하게 있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명문대학교 및 동작도서관도 인접해 면학 분위기가 훌륭하다.

우수한 교통망도 이 단지를 주목하게 만든다. 지하철 장승배기역이 가깝고, 1,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노량진역도 도보권 내 자리해있다. 장승배기역에서 지하철을 타면 이수역이 단 네 정거장에 연결돼 강남일대로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한강대교 및 올림픽 대교 등 단지 주변을 지나는 쾌속 교통망이 다양해 서울 전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현재 동작구 일대에서 추진 중인 개발 사업이 다양해 상당한 수혜도 기대된다. 기존 구청사와 경찰서, 우체국, 구의회, 119안전센터를장승배기역 근처로 통합 이전하는 종합행정타운 사업 진행이 한창이다. 총 길이 17.49km의 경전철 서부선(예정) 사업 역시 지역 내 또 다른 초역세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약 46만㎡ 규모로 추진되는 노량진 뉴타운 개발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처럼 행정, 교통, 도시 기반 확장 등지가 상승을 이끄는 다양한 사업들이 동작구를 배경으로 추진되고 있어 장승배기역스카이팰리스의 가치 또한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홍보관은 동작구 장승배기로 99 대성빌딩 1층에 위치해 있다. 사전 연락 후 방문할 경우, 대기시간 없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