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프로듀스X101'가 27.85%의 점유율로 7주 연속 비드라마 1위 자리에 올랐다. 방송에서는 '포지션 평가'의 과정과 결과가 공개돼 큰 주목을 받았다. 보컬 포지션 투표 결과 종합 1등을 차지한 김우석은 지난 주에 이어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김민규(2위), 이진혁(3위), 구정모(4위), 송형준(5위), 김요한(6위), 조승연(8위), 이은상(9위), 손동표(10위) 등 총 9명이 10위 내에 진입했다. 특히 실력 미달의 조원들을 이끌며 완성도 있는 무대를 만든 이진혁은 X포지션 1등을 차지해 무려 22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했다.
비드라마 2위는 JTBC '슈퍼밴드'의 차지였다. '슈퍼밴드'는 8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보이며 또 다시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경신했다. 김형우 팀이 선곡한 라디오헤드의 'Creep' 무대는 네티즌들의 극찬을 받았다. 그룹 아이즈원 멤버 강혜원 출연으로 팬들의 높은 관심이 형성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는 비드라마 3위에 올랐다.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2'는 백종원이 강식당을 방문하는 모습이 네티즌의 궁금증을 자아내 전주와 동일한 비드라마 4위를 유지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지난 주 합류한 문희준이 악플에 대한 의견을 전해 비드라마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문희준의 발언은 오히려 부정적 여론을 확산시키며 이슈가 됐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9년 6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6월 17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