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조성이 완료돼 완성형 신도시로 평가되는 시흥 목감지구 내 마지막 분양 단지가 화제다. 바로 7월초 분양을 예고한 '목감역지음재파크뷰'다.
이 단지는 목감지구 내 분양되는 막차 단지로, 희소성이 우수해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역 전셋가 수준인 2억원 초반대의 합리적 분양가 역시인기를 더한다. 시행은 아시아신탁이, 시공은 도시공감이 담당한다.
상품성이 우수해 주거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교통, 교육, 문화, 편의시설 등이 갖춰진 시점에 입주가 진행되는 만큼 생활의 편리함이 예고된다.
대개 지역 내 마지막으로 분양에 나서는 단지는 주택 경기의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기 마련이다. 실제 청약 경쟁률도 상당히 치열하다.
지난 2015년 1월 마곡지구에서 분양된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 '마곡13단지 힐스테이트 마스터'는 평균 27.6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 속 1순위 마감됐다. 이후 나흘 만에 계약을 완료해 눈길을 끌었다.
2017년 7월 청라국제도시의 마지막 민간분양아파트로 분양에 나선 '청라 호수공원 한신더휴' 역시 인기가 상당했다. 당시 인천 지역 최고 청약 경쟁률인 평균 14.37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하며 정당 계약을 4일 만에 마쳤다. 2016년 청라지구에서 분양에 나섰던 몇몇 민간분양 단지들이 1순위 미달된 것과 대조적이다.
목감역 지음재파크뷰는 시흥시 목감지구 L-1블럭(목감동 397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5층, 2개동, 전용면적 36㎡~40㎡, 5개 타입, 총 154세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를 축소한 3베이에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 효율을 끌어냈다. 중대형 평형대에서 주로 사용되는 'ㄷ' 자 대면형 키친 구조를 적용, 최근 선호되는 LDK(Living,Dining,Kitchen) 평면을 선사하는 아파트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자유롭게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한 것도 주요 특징이다. 입주자의 생활 특성과 기호에 따라 룸 또는 스튜디오타입 등 다채롭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복도장, 붙박이장, 주방가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주거 생활에 여유도 더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목감공원을 비롯해 물왕저수지, 새물공원, 운홍산이 인접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웰빙환경을 선사하는 단지로, 건강한 생활이 예상된다.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위치에 병설유치원, 목감초등학교, 논곡중학교와목감도서관이 모여있어 교육 환경도 좋다. 자녀를 둔 세대의 거주에 적합한 환경을 갖췄다.
목감지구 내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광명으로의 이동이 수월해 목감지구에 조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리기가 좋다.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아울렛 등이 들어선 광명역세권 이용도 편리해 더블 역세권을 선사하는 단지로도 호평 된다.
목감역 지음재파크뷰는 우수한 교통망을 품고 있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올해 8월에 착공 예정인 신안산선의 목감역(예정)이 자리한다. KTX광명역도 차량으로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강남까지 30분대에 연결되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수원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수원광명고속도로가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서해안 고속도로, 서울외곽고속도로 등 다채로운 광역교통망을 품은 단지로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로 쾌속 이동할 수 있다. 수인도로가 단지 앞에 개통을 예정한 상태로, 향후 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가치 상승도 예견된다. 이 단지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의 수혜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무지내동 일원에 조성되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배 크기인 202만㎡여 규모로 들어선다. 일반산업단지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주거단지 등이 갖춰질 예정으로, 이를 위해 2024년까지 1조 7,400여억원이 투자된다. 입주기업만 2,200개가 추산되며, 9만 6,000명의 고용 창출이 예측된다.
직주근접 아파트를 희망하는 주거 수요도 든든하다. 단지 가까이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화공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자리해있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완성형 신도시로 평가되는 목감지구 내 마지막 완성 단지로, 전셋값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좋은 기회다"라며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일명 3세권을누릴 수 있어 수요자 사이에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단지는 7월 분양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45-9번지(7호선 철산역 3번 출구)에 마련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