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에서는 SNS '인스타그램' 오류가 화제가 되고 있다.
'작업이 차단되었습니다. 이 활동은 차단되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We restrict certain content and actions to protect our community. Tell us if you think we made a mistake.)
라는 문구가 뜨면서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많다.
이 같은 오류는 앞서 꾸준히 나타난 바 있지만, 최근 잦게 나타나는 모습이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 지식인 등의 온라인 페이지에서 이 문제를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많다. 이에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글도 많지만, 방법대로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후기가 여럿 이어지고 있다.
인스타그램 공식 웹사이트의 고객센터에서도 관련 문제 해결 방법은 찾기 힘들다.
또한 해당 문구 아래 일종의 신고 버튼인 'Tell us'를 눌러도 당장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현재 알려진 문제 해결 방법 가운데 꽤 성공률이 높은 것 중 하나는 ▷설정, 보안, 로그인 활동 순으로 누른 후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는 것이다.
▷'비밀번호' 변경 후 재로그인을 하는 것도 방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울러 ▷'2단계 인증'을 눌러 보안을 강화한 후 다시 로그인 해도 문제가 해결된다는 제보가 나오고 있다.
다음 사진(인스타그램 앱 화면 캡처)을 참고하면 된다.
이들 방법을 통해 이번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보안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다만 인스타그램 앱을 지웠다가 다시 설치한 후 로그인하는 것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문제가 나타나는 이유로 짧은 시간 잦은 좋아요 누르기, 댓글 작성 등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런 행동을 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오류를 겪고 있어 의문이 향하고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지난 7월 3, 4일 페이스북, 왓츠앱과 함께 전 세계적인 오류를 일으켰고, 비슷한 오류가 올해 전반기 수차례 나타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