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봉양자두 체험 축제에 초대합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3일 봉양종합체육공원에서 '제10회 의성 봉양자두 체험' 행사를 연다.
'의성 봉양자두' 체험 행사는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의성 봉양자두'를 주제로 관광객에게 봉양자두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풍물 공연, 선비춤, 민요, 도립국악단 공연에 이어 ▷'웃는 날, 좋은 날' 코미디 쇼 ▷자두 무게 맞히기 ▷신나는 물놀이 체험 ▷자두따기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울러 봉양면 풍리리와 구산리 자두 생산 농장에서 진행되는 '자두따기 체험'(참가비 3만원, 2명 이내 인원)에 참가하면 시식과 함께 자두 1상자(5kg 이하)를 직접 수확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은 귀농·귀촌 경북 1위, 전국 3위를 차지할 만큼 도시인들에게 매력 있는 곳"이라며"이번 자두 체험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가해 수확의 기쁨과 함께 새콤달콤한 자두로 무더운 여름철 가족 건강을 지키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의성군 봉양면은 봉양자두의 품격과 '봉양다움'을 특색 있게 잘 표현한 사진을 관광홍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제10회 의성 봉양자두 홍보 및 체험' 행사 사진 공모전 수상 작품을 당일 축제장에 전시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