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는 23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 행정의 탁월한 경영 성과와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한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개인 부문)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회의 공적서 및 인터뷰 심사, 리서치 전문 기관의 주민 만족도 조사를 거쳐 최종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청와대 농림해양수산 비서관, 농림부 차관을 역임하고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을 거친 행정과 농업의 전문가이다.
2014년 민선 6기 의성군수에 취임해 민선 7기 현재까지 '군민이 행복한 의성, 미래가 있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창의적인 군정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의성군 종합발전계획 ▷전국 최초 읍·면 종합발전계획 수립 ▷미래 의성의 마스터플랜 완성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먹거리 창출을 위한 의성건강산업 프로젝트 추진 ▷세포 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등 차별화된 정책과 뛰어난 업무 추진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선 6기부터 의성군수로 재임하는 동안 군민들의 생활 안정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한 것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 건설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