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핑거루트, 연자육, 시서스가 주목받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보조제와 약 등을 찾지만 부작용 등이 문제가 되다보니 요즘은 천연 식품을 이용한 다이어트에 주목하는 분위기에서 위 3가지 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핑거루트
핑거루트는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식물로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하게 생겨 '핑거루트'라고 한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하다. 판두라틴은 축적된 지방을 없애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해 다이어트를 돕는다. 핑거루트는 말렸을 때 영양성분이 응축되기 때문에 적게 먹어도 판두라틴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핑거루트가 화제가 되면서 핑거루트 파는 곳도 많아졌다. 이에 핑거루트 분말부터 시작해 핑거루트 차, 환 등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핑거루트를 먹는 특별한 방법은 없지만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할 때에는 핑거루트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핑거루트는 하루에 약 44g만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연자육
연자육은 연꽃의 씨앗이다. 연자육을 먹으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당뇨예방, 설사 완화 등의 효능이 있다. 연자육은 단단해서 그냥 먹기 힘들다. 따라서 연자육은 밥이나 조림으로 먹는 것이 좋다. 연자육 차를 꾸준히 마시고, 음식에도 넣어서 먹으면 된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생긴다. 연자육을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30알 미만이다.

◆시서스
시서스는 호주가 원산지인 식물이다.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에 함유된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이미 다른 나라에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서스는 식욕을 조절해준다. 또 시서스의 세로토닌 성분은 에너지 소비를 도와 몸매관리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심신도 안정시킨다.
시서스는 주로 가루로 먹게 된다. 시서스 분말은 커피와 비슷하게 생겼다. 시서스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는 것으로 다이어트는 충분히 가능하다. 시서스의 부작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과다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다. 임산부 역시 시서스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