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편의가 우수한 단지는 수요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누리기 마련이다. 그간 베드타운으로만 치부됐던 주거 공간이 삶의 질 향상을 이끄는 공간으로 여겨지면서, 생활이 더욱 편리한 아파트에 입주하고자 하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이들 단지는 완성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밀집돼 있어 입주자들에게 원스톱 라이프를 선사한다. 또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역세권의 장점과 우수한 접근성, 탁 트인 조망권 등 다채로운 장점도 갖춰 주거 시 만족도가 상당히 우수하다.
사회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도 주거 편의가 우수한 아파트의 인기를 더한다.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휘게(Hygge)등이 사회적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이와 함께 부동산 시장에도 다양한 신조어가 등장하고 있다. 출퇴근 편의가 좋은 '역세권' 단지를 비롯해 공원이 가까워 도심 속 자연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공세권' 단지, 도보로 학교에 안심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쇼핑 및 문화시설을 이용하기가 용이한 '몰세권' 단지 등주거 편의를 의미하는 새로운 단어들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경의중앙선 양평역이도보 약 1분 거리에 있어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양평 센트럴파크써밋'이오는 8월홍보관을 연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128-2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6층, 총 5개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63㎡(A,B,C) / 80㎡(A,B,C)가총 486세대 구성되는 중소형 아파트다.
양평 센트럴파크써밋은 경기도 양평군 중심 입지를 확보해 명문 학군과 우수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양근천이 흘러 주거 환경이 쾌적하며 탁 트인 남한강의 우수한 조망도 확보된다.
서울로의 접근성도 더욱 좋아진다. 최근 양평군의 요청으로서울(송파)~양평 고속도로가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서울 송파까지 15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한편, 양평 센트럴파크써밋의 모델하우스는 8월 2일 오픈 예정이다. 시공은 일신건영이 담당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