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동·식물을 세밀화를 통해 알아보고 놀면서 교감해 볼 수 있는 여름방학기획전이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명 '또옥 같아요! 보리와 함께 보는 세밀화 세상'은 우리나라 동'식물 100여종을 세밀화로 만나볼 수 있으며 텃밭 체험과 땅굴 미로 등 놀이를 통해 자연과의 교감도 나눌 수 있다.
세밀화는 사람의 눈으로 대상을 직접 관찰하고 이를 손끝으로 그려낸 그림. 이 때문에 하나의 개체가 세밀화로 완성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며 카메라가 담을 수 없는 생명 간의 만남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만나 교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자연 속에 사는 동'식물을 친근하게 만나 함께 뛰어 놀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세밀화 퀴즈를 풀어야 탈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로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세밀화를 만나볼 수 있게 했으며, 인형으로 만들어진 당근, 무, 순무, 파, 버섯, 호박 등을 직접 심어보고 수확해 보는 텃밭 체험존과 바닷 속 생물을 바라보며 뛰어놀 수 있는 파도 조형물도 설치됐다.
세밀화 도감을 열람하며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롭게 둘러볼 수 있다. 9월 2일(월)까지. 무료. 053)661-1508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