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계절횟집, 여름철 기운 회복 위한 '대게 요리' 제공...여수 맛집으로 관광객 발길 이어져 대게, 여수맛집

8월이 시작되며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국내나 해외로 휴식을 위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바다가 있는 여행지로 전라남도 '여수'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여름 특별한 바캉스를 계획한다면 맑고 푸른 바다와 함께 밤이면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수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는 바다에서 나는 여러 제철 해산물을 갖춘 곳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은 킹크랩, 대게, 랍스타 등 갑각류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은 '대게' 요리다. 대게는 키틴, 키토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된 식재료로 여름철 기운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특히 지방 함량이 적으면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여름철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사람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대게 맛집 사계절횟집은 크고 살이 꽉 찬 대게 주문 시 새우, 멍게, 해삼, 전복, 산낙지, 초밥, 낙지 호롱 등 싱싱한 해산물과 돌산 갓김치, 튀김 등 30여 가지 스끼다시가 함께 제공되고 있다. 특히 대게를 먹고 난 뒤에는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하는 라면까지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사계절 횟집은 '활어회', '선어회', '새조개 샤브샤브', '붕장어 샤브샤브' 등의 메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새조개 샤브샤브의 경우 제철음식이자 낮은 지방 함량, 칼로리를 갖춘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여름철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관계자는 "여수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갖춘 곳으로 그 중 사계절 횟집은 대게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여수 여행 관광객들의 꾸준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철 메뉴를 활용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계절횟집은 1, 2층에 400석이 넘는 넓은 홀과 룸을 완비했다. 단체 관광객, 단체 회식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200평 상당의 넓은 주차장 역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