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오씨엔아이,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원회 공로상 수상

필리핀 팜팡가 유역 통합수자원관리 GIS 구축·효율적 운영 인정 받아

지오씨엔아이 관계자들이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원회로부터 공로상을 받은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오씨엔아이 제공
지오씨엔아이 관계자들이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원회로부터 공로상을 받은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오씨엔아이 제공

국토관리전문기업 ㈜지오씨엔아이가 최근 필리핀 국가수자원관리위원회(NWRB)로부터 필리핀 팜팡가 유역 통합수자원관리 GIS(지리정보시스템)를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한 것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지오씨엔아이는 대외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KOICA, 이사장 이미경)의 정부 간 공적원조(ODA) 사업으로 추진된 필리핀 팜팡가 유역 통합수자원관리 GIS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준공 후에도 지금까지 4년여간 무상으로 유지보수 업무를 지원해오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향후 지능형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정밀한 정보를 통해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수자원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지오씨엔아이 설립자인 조명희 회장(경북대 항공위성시스템전공 교수)은 "국내 공간 정보기술 기반의 수자원 정보 관리사업 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나아가 필리핀의 안정적인 물 공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베트남, 라오스, 타지키스탄, 탄자니아 등 해외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