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관절·척추 클리닉] 목·어깨·허리 통증의 비수술적 주사치료

대구 완쾌신경과 의료진
대구 완쾌신경과 의료진

통증에 고통받고 있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특히 목, 어깨, 허리 등 근육 및 경추나 척추 관절 부위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요인은 통증 질환 환자가 증가한 것은 생활패턴 변화가 가장 주요하다. 장시간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IT 기기에 몰입하다 보면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게 돼 몸에 무리가 가게 된다.

잘못된 생활습관과 자세로 장시간 특정 부위에 자극을 가하면 주변 근육과 인대가 약화될 수 밖에 없다. 이 과정에서 빠르게 바로잡지 않으면 목과 허리, 어깨통증이 만성화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로 이어져서 생활을 할수 없을 만큼의 통증이 발생한다.

이러한 통증의 치료로 수술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프롤로 주사치료를 소개하겠다.

프롤로 주사치료란 간단히 말해서 재생치료이다. 즉 인대, 건, 연골 같은 뼈 및 관절 주위 조직이 약화되고 그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해당 부위에 세포의 재생을 유도하는 용액을 주사하여 약해진 조직을 강하게 하는 비수술 치료법이다. 프롤로 주사치료는 인대와 힘줄에 증식제를 주사하여 국소적 염증반응을 유도시키며, 손상 부위에 혈액 공급을 증가시키고 충분한 영양물질을 공급하여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 인대나 건(힘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근본적으로 통증을 억제한다.

증상의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통 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탈출증이나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척추질환, 오십견 등의 어깨 관련 증상, 관절염, 족저근막염 등 다양한 질환에 적용이 가능하다. 주사를 통해 이루어지는 치료로 간편하고 편리하며 인체에 안전한 치료제로 고령의 환자도 시술 가능하다. 시술의 간격이나 횟수는 개인의 상태와 증상의 호전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간단하고 위험부담이 적은 주사치료이지만, 주사 약물의 적정용량과 적정농도를 맞춰 안전한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하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의 정밀하고 숙련된 의술이 필요한 치료이다.

도움말: 대구 완쾌신경과 대표원장 배기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