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의성군, 도시재생 서포터즈 발대식 열어

20일 의성군 의성읍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열린
20일 의성군 의성읍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기 의성군 도시재생 서포터즈' 발대식 참가 청소년과 주민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20일 의성읍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황종규 동양대 교수)에서 지역 주민과 청소년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의성군 도시재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도시재생 서포터즈는 지역 주민의 시선으로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해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콘텐츠로 제작해 온·오프라인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 황종규 센터장은 '의성군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을 비롯해 서포터즈의 역할과 향후 계획, 콘텐츠 제작과 홍보 방법' 등을 설명했다.

'제1기 도시재생 서포터즈'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활동하면서 ▷도시재생사업 지역의 이야기 발굴 ▷온·오프라인 홍보 ▷사업 지역 취재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를 토대로 12월에 활동 평가와 최종 보고회를 통해 활동 우수자를 시상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의성군 도시재생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서포터즈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군은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발굴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아 의성군 도시재생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