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0 수시특집] 경북보건대학교-2년 연속 대구경북지역 취업률 1위 취업명문대학

경북보건대는 NCS기반 교육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실무형 인재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 경북보건대 제공
경북보건대는 NCS기반 교육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실무형 인재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 경북보건대 제공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63년의 역사와 함께 해온 간호학과(4년제)를 비롯해 작업치료과(3년제), 뷰티디자인과, 보건복지과, 철도경영과 등 총 5개 학과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총 481명을 모집한다. 이번 수시 모집에서는 전체 입학정원의 90%인 431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의 전형유형은 학교 입학 홈페이지(ipsi.gch.ac.kr)를 참조하면 된다. 간호학과의 경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면접고사는 작업치료과, 보건복지과에서 1차 10월 5일, 2차 1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그 외 학과에서는 입시전형 간소화 정책에 따라 면접고사가 실시되지 않는다.

신입생에게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외 각국의 유명대학 및 병원, 첨단 산업체 현장실습, 어학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는 데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김천은 물론 구미, 상주 방향으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여자기숙사 5개 동, 남자기숙사 1개 동, 대구 실습지 기숙사 1개 동 총 735명을 수용하는 최신식 기숙 시설을 갖췄다. 신입생은 신청자에 한해 100% 입사가 가능하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는 2019년 1월 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81.7%로 대구경북 1위, 전국 7위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위해 취업경력지원센터, 창업지원팀,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기술 등 국내·외 주요기업, 협회,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체결해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체제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실무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