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미학바이오헬스(대표 이재호)가프리미엄급고함량진세노사이드 홍삼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금산미학 홍삼제품은 '프리미엄 클래스'와 '마스터 클래스' 총 2종으로 70ml 개별포장에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각각 30mg, 40mg이다. 이는 일반 홍삼 건강기능식품 기준치 2.4mg의 12~16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진세노사이드란 콩이나 더덕, 도라지 등 일반 식물에 존재하는 사포닌 중 인삼, 홍삼에서만 발견되는 특이성분 사포닌을 구별하여 나타내는 것으로 프리미엄 홍삼제품군일수록 진세노사이드함량이 높은 게 일반적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진세노사이드총합량 3mg 이상이면 혈류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 5가지 건강 기능성 인증이 가능하고, 25mg 이상이면 홍삼의 6대 기능성 인증인 갱년기 여성 건강 개선 기능까지 표기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제품 출시를 위해 한의학 박사급 연구진을 중심으로 2014년부터고함량진세노사이드 추출 연구를시작해 최근 자체 기술 '사포닌 전환공법-KS2014'를 적용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금산미학 한승섭 박사는 "현재까지 연구된 홍삼 내 38가지 진세노사이드 중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Rg1, Rb1, Rg3 이 세가지를 홍삼제품 핵심성분으로 지정하고 총합량을 표기하도록 하고 있다"면서"홍삼 제품의 품질은 진세노사이드총합량에 따라 결정된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금산미학 홍삼제품의 최대 강점은 진세노사이드총합량 중 Rg3의 비율을 30% 이상 획기적으로 끌어 올린 것"이라며 "Rg3는 홍삼과 산삼에만 있는 핵심성분으로 함유량이 높을수록 체내흡수율을 높여 고령자에게도 홍삼의 기능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출시 제품은 홍삼과 궁합이 잘 맞는 12가지 한약재를 포함시킨 금산미학 홍삼 농축액의 결정체로 90년 전통의 한방기술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국내 최고 함량 수준의 진세노사이드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산미학바이오헬스는 90년 전통 한의 명가 '금산미학한의원'의 노하우와진세노사이드 기반 홍삼제품을 만드는 바이오 기업이다. 금산미학한의원은 1대 이귀례 원장은 이승만 대통령 주치의, 2대 한정식 원장은 박정희 대통령 주치의를 역임한 바 있으며 3대 한승섭 원장과 현 한혁규 원장은 정제계 인사 및 유명 연예인의 한방 주치의를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