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 서부초교와 대서중에 위센터 2곳 개소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서부초교에서 제2서부위(Wee)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서부초교에서 제2서부위(Wee)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교육지원청 두 곳에 잇따라 '위(Wee)센터'를 열었다.

위센터는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진단·상담·치료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지원 상담기관이다.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학교 부적응 학생 등을 집중적으로 챙기는 곳이다.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면)은 16일 대구서부초교에서 제2서부위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2009년 문을 연 서부위센터(팔달중 소재)가 칠곡 지역에 치우쳐 있어 서구와 북구 일부 학교에서 상담 서비스를 받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해 제2서부위센터를 설치하게 된 것이다.

이 센터에는 개인상담실 2곳, 심리검사실, 집단상담실, 놀이치료실, 교육실 등 상담에 필요한 공간이 구축돼 있다. 또 전문상담교사 3명,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등 5명의 전문가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에는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기) 산하 제2남부위센터가 대서중학교 내에 문을 열었다. 구비 시설과 인력은 제2서부위센터와 비슷하다. 기존 남부위센터는 내당초교에 자리 잡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