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강남 of 강남'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논현' 분양 예정

강남 논현동 학동역 서울세관사거리, 도시형 생활주택 131세대 · 오피스텔 27실

[사진=
[사진='펜트힐 논현'투시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11-21번지에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논현'이 들어선다.유림개발이 선보이는'펜트힐 논현' 은 최근 강남지역 부동산 시장의 화두인 '고급 주거시설'로, 도시형생활주택 131가구· 오피스텔 27실로 조성된다.

최근 강남지역에서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 각종 특화 서비스와 프라이빗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고 최고급 인테리어 및 마감재를 활용한 '고급 주거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1~2인가구의급증에 따라, 선호하는 주거공간의 크기는점차 소형화되는 추세이지만주거환경은 럭셔리하고 편리하기를 바라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횰로 가(家)'·'퀀투퀄' 등 주택시장 신조어 등장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특히 고소득층 중심의 수요가 계속 몰리고 있는 강남지역 일대의 '고급 주거시설' 선호가 주목된다.지난해 2월 22억6000만원에 거래됐던 강남구 청담동 피엔폴루스 전용 133㎡ 은 올해 2월에는 24억1000만원에 손바뀜됐다.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며 광진구 자양동에서도 최고 16억원에 달하는 소형 럭셔리 오피스텔 '더 라움 펜트하우스' 357실이 분양 석 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은 불황이지만 고급 주거시설을 선호하는 재력가들은 불황을 타지 않는 만큼 앞으로도 이 같은 추세는 계속 이어질 전망" 이라며 "분양가 보다는 주변 입지와 마련되는 고급 주거환경에 주목해야 한다" 고 귀띔했다.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논현' 은 강남구 논현동 학동역 서울세관사거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앞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선다. 언주로와 학동로 이동이 용이하고, 7호선 학동역을 도보 3분에 접근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다. 분당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강남구청역, 9호선 언주역에 도보로 각각 10분과 12분에 도달할 수 있다. 아울러 학동역 인근에만 버스 정류장이 약 20여곳에 달해 강남업무지구는 물론 서울지역 이동이 쉽다.

'펜트힐 논현'입주민들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및 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프리미엄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프라이빗 풀 (수영장) 과 피트니스가 들어서는 지하 2층을 비롯해, 1층 로비에는 호텔식 리셉션 데스크가 운영되고 발렛파킹과 룸클리닝,세탁대행 서비스도 제공된다.아울러 들어설 예정인 헬스센터와 프라이빗 가든· 클럽하우스 ·진입층 공원 등도 관심을 모은다.

아울러 단지 외관에는 고가의 수입 세라믹 패널이, 단지 내부에는 최고급 인테리어 및 마감재와 특화평면설계가적용될 예정이다.주거시설에는 평면 등에 따라 'ㄷ'자형 주방과 독립적인 다이닝 공간 · 별도 팬트리 공간 · 개별 서재 · 드레스룸 · 디럭스 파우더룸 · 호텔식 욕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안면인식시스템 등 3단계 보안시스템 · 스마트홈 시스템 · 미세먼지 차단 청정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아울러녹색건축 우수등급 및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등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주거쾌적성을 높일 방침이다.

강남 한복판의 아름다운 도심 뷰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건축계획도 기대를 더하는 요소다. '펜트힐 논현' 은 '오픈 뷰' 확보를 위해 인접 단지와 40 ~ 60m 이상 거리를 둘 방침이다. 또, 일반 아파트의 2.3m 대비 높은 2.7m 층고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탁 트인' 오픈 뷰를 누릴 수 있고, 채광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17층 최상층 가구에는 테라스도 들어서 주거만족도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주변으로 미래가치를 높이는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과 '양재IC ~ 한남IC 지하화 사업' 의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에 따라 학동역 인근이 국제업무 중심지로 특화되는 만큼, 고급 주거시설로서의 가치가크게 향상될 것으로 점쳐진다. 아울러 양재IC ~ 한남IC 6.4KM 구간이 지하화를 통해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며, 상부공간에 여의도공원 2.5배 규모의 대규모 공원 조성계획 등이 마련돼 있어 녹지공간 및 편의시설 인프라의 확충을 통해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펜트힐 논현'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 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출구) 에 마련된다.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