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6기 개강식 개최

최근 열린 대구보건대학교 제6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개강식에 참석한 회원과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최근 열린 대구보건대학교 제6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개강식에 참석한 회원과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이하 최고위과정) 6기 개강식이 최근 라온제나호텔 5층 에떼르넬홀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와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 배성근 대구시부교육감, 이중호 대영알앤티 대표이사(5기 원우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1~5기 회원과 대학 관계자 등 150여 명의 내·외빈이 6기 과정생으로 참석한 87명의 회원에게 축하를 건넸다.

이번 6기 회원 과정에는 김영규 신임 대구시교육청 감사관,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 서판길 한국뇌연구원장, 최은주 대구미술관 관장, 박갑상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노기원 태왕이앤씨 대표이사, 박춘영 인터불고CC 회장 등이 참여한다.

오는 12월 12일까지 모두 12차례 진행되는 최고위과정 커리큘럼의 콘셉트는 '노후(KNOW-WHO)'다. 진정한 행복인 노후 웰니스 실현을 위해 건강, 문화, 예술, 교양, 인문학, 공연 전시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돕겠다는 취지다. 이승엽 (재)이승엽야구장학재단 이사장 겸 KBO 홍보대사, 권준수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권준수 교수, 건축가이자 여행작가인 오영욱 오기사디자인 대표, 오동호 좋은정책연구원장 등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강사를 초빙한 점도 눈에 띈다.

남성희 총장은 "세심한 준비와 체계적 교육과정을 통해 회원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따뜻한 리더십까지 갖춘 최고의 리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