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손광영 의원, 제35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국회의장 공로장 수상

손광영 의원이 장애인부모대회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손광영 의원이 장애인부모대회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태화·평화·안기동)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AW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5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시상식'에서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했다.

1984년 시작해 올해로 서른다섯 번째를 맞이한 전국장애인부모대회는 장애인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모들이 선봉에 서서 장애인의 복지증진은 물론 새로운 정책을 개발·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광영 의원은 안동시 장애인단체후원 회장으로, 안동시 장애인 편의시설 사전검사 조례, 안동시 장애인 차별 금지 및 인권 보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 계층 세대 천연가스 공급에 대해 시정 질문을 하는 등 평소 장애인 복지를 위해 앞장 서 왔다.

손 의원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식개선과 장애인을 위한 정책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손광영 의원은 7선 의원으로, 2017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평가 의정대상, 2018년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2019년 대한민국 바른지도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