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협,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 지원… 1억5천만원 전달

지역아동센터 지원…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가능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열린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열린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조근제 함안군수,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 신협 임직원과 군북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은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해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신협은 함안에 세워질 10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사회공헌 기금 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공부방과 놀이방, 조리시설 등 갖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지역민을 위한 종합복지서비스센터 역할을 한다.

아울러 신협은 건립 기금 후원뿐 아니라 건축과정 중 임직원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며 완공 후에도 아이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금융경제교육 등으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공립형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에게는 꿈이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이웃들에겐 나눔의 장이, 지역사회엔 성장의 씨앗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