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창조센터)는 26일 오후 2시 대구창조센터에서 투자생태계 조성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대구 소셜 임팩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파란자몽) ▷식품제조가공업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농업회사법인 ㈜나무를심은사람들) ▷센서와 공공데이터 딥러닝을 이용한 매장문화재 보안관리 IoT시스템(씨피가드) ▷프리미엄 업사이클과 지역성장(㈜할리케이) ▷셰어하우스 플랫폼( 주식회사 벙커하우스) ▷청소년 학업 연계 Q&A 전문 플랫폼(㈜콰타드립랩)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대구창조센터와 대구경북 소셜벤처 지원 네트워크 4개 기관(금오공과대 산학협력단, 대구대 산학협력단, (사)공동체디자인연구소,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우수 소셜벤처를 추천받아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소셜벤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이해를 돕는 문화공연 기반 토크콘서트 '대구청년 소셜크루 모임', 소셜벤처 제품을 홍보하고 전시하는 '미니 쇼케이스', 참가자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의 장이 마련 될 수 있도록 네트워킹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소셜다방' 등을 진행한다.
www.소셜데모데이.com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053)759-642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